안녕하세요. 글로벌 서버 대전! 국경을 뛰어넘는 삼국지Global GM유비입니다.
정식 오픈 후 많은 군주님께서 취향 및 성능에 따라 무장의 조합을 선택하고 계신데요.
삼국지를 좋아하시는 군주님이라면 모를 수 없는 도원결의 조합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원결의◈
- 인연 무장 : 유비, 관우, 장비
- 추천 병과 : 창병/대극사 (특수 창병)
- 활용 콘텐츠 : PVE, PVP
1. 유비
- 포지션 : 보조 탱커형 주장
- 키워드 : 자체 버프 + 회복 스킬, 균등한 속성 (무력/통솔/지력)
- 추천 스킬 : 이덕복인+예봉 회피+위풍당당
유비는 주장으로서 보조 및 탱커형 포지션에 해당합니다.
기본 스킬인 이덕복인으로 적군의 피해를 감소시킬 수 있고 예봉 회피 스킬을통해 모든 부대의 생존 능력을 증가시켜 적의 기습적인 전략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풍당당 스킬로 관우가 전장을 지배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대극사(특수 창병)와 조합하면주장 유비의 생존 능력을 크게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2. 관우
- 포지션 : 주력 딜러
- 키워드 : 폭발적인 무장스킬 피해, 적군 전체 공격
- 추천 스킬 : 청룡언월+횡소천군+장사단완
관우는 폭발적인 피해를 입히는 주력 딜러 포지션에 해당합니다.
허약 또는 주저 상태의 적군에게 무력피해를 부여하면 청룡인장을 1회 획득하며 3회 중복 적용시 청룡언월참을 시전하여 적군 전체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청룡언월참이 시전될때 장사단완 스킬의 방어무시 효과가 적용중이라면 적군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강력한 피해를 입을 것입니다.
3. 장비
- 포지션 : 보조 딜러
- 키워드 : 액티브 무장스킬, 높은 패시브 발동 확률
- 추천 스킬 : 단교포효+영혼유혹+차량철병
장비는 적군을 제어하는 보조 딜러 포지션에 해당합니다.
발동확률이 높은 영혼유혹 스킬을 활용하여 단교포효를 최대한 많이 발동시키는 것이 주요 포인트입니다.
단교포효가 발동되어 적군이 허약상태가 되면 주력 딜러인 관우가 청룡언월참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됩니다.
또한, 차량철병 스킬을 통한 흡혈 효과로 병력의 회복을 보조하며 제어 상태가 면역되는 효과를 통해 단교포효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도원결의 인연의 효과▣
1. 유비, 관우, 장비 중 한명의 병력이 50%가 되면 다른 두명에게 방어 3회가 추가됩니다.
- 적군의 강력한 딜링으로 부대가 한순간에 무너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유비, 관우, 장비 중 한명이 1:1 대결에 들어가면 삼형제가 모두 1:1 대결에 진입합니다.
- 이 효과는 강력한 여포 부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 여포가 무쌍전신 스킬을 사용하여 1:1 대결을 진행했을 때 도원결의 효과로인해 1:1 전투가 아닌 1:3 전투가 진행되며 손쉽게 적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주요 Point
도원결의 조합의 주요 핵심은 유비입니다.
관우의 강력한 딜링도 중요하지만 유비가 부장들의 피해를 증가시키고 자신의 피해를 감소시키며 대량의 치유를 제공하는 것이 조합의 주요 포인트입니다.
또한, 관우나 장비가 없다면 인연효과를 얻지 못하더라도, 마초 및 조운 등의 창병S급의 촉나라 무장으로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현재 내용은 테스트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추후 일부 내용이 변경 및 수정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