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로벌 서버 대전! 국경을 뛰어넘는 삼국지Global GM유비입니다.
이번 가이드에서는 전쟁에서 가장 중요한 공성콘텐츠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공성은 같은 진영의 유저들과 함께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저레벨의 성을 먼저 공략하여 호흡을 맞춘후 고레벨의 성을 공략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공성 목표를 정한 이후에는 특정 시간을 협의하여 진행해야 보다 수월한 공성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진영 내 관리는 실시간으로 전국의 상황을 살피며 공성 진행과 관련된 명령을 하달해야 합니다.
공성 시작단계에서는 기계를 제외한 부대를 파견하여 공격해야 하며
수비군을 격파한 이후에는 기계부대를 파병하여 성의 내구도를 0으로 만들어야 성이 함락됩니다.
1. 공성 진행
공성은 서버오픈후 3일차에 맹주를 선출한 후 중립성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중립성은 수비병력이 많으며 성레벨에 따라 수비군이 증가합니다.
예시) 5레벨 강릉의 수비군 병력 : 27000X16
9레벨 양양의 수비군 병력 : 66000x60
*공성 TIP
- 합리적인 공성 노선을 선택하고 계획을 세우면 보다 빠르게 '낙양'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 공성시간은 진영의 유저들이 최대한 많이 접속할 수 있는 시간대로 설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공성 전 효과적인 병과 구성을 위해 서로 협의하면 공성 성공 확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 첫 공성 점령 시 본국의 모든 군주가 자원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공성을 참여한 군주는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적군 처치 및 공성 순위 TOP3는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공성 무장
공성의 핵심인 기계부대는 다른 병과들에게 매우 약하기 때문에 게임내 콘텐츠를 통해
기계부대의 기본속성을 강화시켜야 합니다.
기계부대의 무장은 공성치가 높고 통재또는 지력능력치가 높은 쪽으로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추천무장
- 촉 : 황월영
- 오 : 여몽, 감녕
- 위 : 진태, 등애, 악진
- 군영 : 원소, 고순, 장보, 장량, 정원
*추가 공성 TIP
공성을 거듭할수록 성과 주성의 거리가 점점 멀어져 행군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거리가 멀어지면 사기가 떨어져 공성시간에 늦거나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아래 TIP을 참고해주세요.
- 행군속도는 병과마다 차이가 있으니 장거리 출병 시 빠른 병과 부대를 활용해주세요!
※ 병과별 속도 : 기계(50), 기병(120), 그 외 병과(100)
감사합니다.
※ 현재 내용은 테스트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추후 일부 내용이 변경 및 수정될 수 있습니다.